"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공정 및 분석법 개발 지원"

케이메디허브(이사장·양진영)가 지난 15일 중기부 팁스 과제에 선정된 바이오벤처기업과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대표·송병호)와 저분자 조직복합재생을 통한 시술 직후 70% 기능 회복을 유도하는 판상 연골조직유사체의 조직부착용 생체접착제의 주성분인 엘 아파타이트(ElapatiteTM)의 생산을 위한 공정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는 첨단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공정개발 및 분석법 개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활용 △연구인력, 기술, 정보 교류 △세미나, 학술회의, 워크숍 등 공동개최 △기타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인 팁스(TIPS) 과제에 선정돼 공동 연구를 수행하는 만큼 성공적인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이 기대된다"며 "나아가 기술사업화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업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5일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와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신희철 센터장(오른쪽)과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 송병호 대표(왼쪽)<br>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5일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와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신희철 센터장(오른쪽)과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 송병호 대표(왼쪽)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